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

KIU Focus

경일대, 내년부터 무전공 입학 대폭확대
등록일
2024-01-25
작성자
대외협력부
조회수
551

   우리 대학은 24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전체 입학정원의 30% 이상을 무전공 입학으로 선발하겠다고 발표했다.

 

무전공 입학은 올해 초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혁신지원사업 개편안에서 추진 중인 입시 형태로 전공 구분 없이 입학한 신입생들이 2학년 때부터 전공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. 교육부는 2년 뒤 대학입시에서 수도권 대학 정원의 25% 이상을 무전공 입학으로 선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에 있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인센티브와 연계될 예정이기에 지역의 각 대학들도 도입여부를 검토하고 있다.

 

이른바 학과 벽 허물기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무전공 입학제도는 대학에 개설된 모든 학과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유형1과 계열·단과대학 안에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유형2로 나뉜다. 경일대는 기존에 설치된 유형1의 자율전공학부와 더불어 유형2의 무전공도 신설해 전체 입학정원의 최소 30%를 배정한다는 계획이다.

 

정현태 총장은 각 대학들이 인기 학과 쏠림 현상 등의 우려로 무전공 입학을 쉽게 결정할 수 없는 것에 반해 본교는 수년 동안 경쟁력 있는 학과로의 학제 개편을 단행해 이미 완성단계에 있다면서 이번 무전공 입학제도 확대를 통해 학생이 자유롭게 지식을 쌓고 누구나 원하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대학혁신의 방점을 찍겠다라고 밝혔다.

 

[붙임] 사진 1

사진1 : 경일대 전경. .



.